인터내셔널 이미지업성형외과

이미지업성형외과 이미지업성형외과

언론 보도

[칼럼]코성형 가격 이벤트 보다 ‘맞춤형’ 가능한 의료진 전문성이 중요

코는 얼굴 정중앙에 위치해 전체적인 외모 이미지를 만들고 분위기를 조성하는 중요한 부위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할 수 있다. 화살코나 들창코, 매부리코 등 외적으로 특징이 강한 코를 가진 경우 모양과 높이를 다른 이목구비와 조화롭게 바꿔주면 이미지를 크게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에 진행해왔던 코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융비술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에는 코 유형을 체크하고 나아가 피부 두께, 휘어짐 정도, 길이 등을 모두 종합해 맞춤옷을 제작하듯 ‘개인 맞춤형’ 코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맞춤형 코성형은 사전에 3D심층 분석을 통한 객관적 분석을 토대로 개인이 선호하는 모양과 높이를 고려해 진행되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행되지 않아 부작용도 눈에 띄게 낮아진다.


또 다른 특징은 자가 연골을 수술에 사용한다는 점이다. 자가 연골은 비중격 연골, 귀연골, 늑연골 등이 사용된다. 이식할 부위에 따라서 콧대와 코끝에 배치해 보다 더 입체적이고 자연스러운 코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불안정하게 휘어져 있는 코의 경우 비염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해질 경우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맞춤형 코성형으로 기능과 미적인 부분이 모두 충족될 수 있어 더욱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사람의 인상과 신체에서 중요한 기능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금액적인 부분에서 강점을 두는 곳을 선택하기보다 ‘안전성’과 ‘자연스러운 결과’를 강조하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을 전문가들은 추천한다.  




이에 대해 이미지업성형외과 권도현 원장은 “병원에 마취과 협진이 가능한지, 에어샤워, 무균 수술실, 정전에 대비한 특수 시설 등이 보유되었는지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더 만족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