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내셔널 이미지업성형외과

이미지업성형외과 이미지업성형외과

언론 보도

안면윤곽 재수술, 비용보단 정확한 분석과 의료진 역량이 중요

▲김성남 원장 (사진=이미지업성형외과 제공) 


작고 갸름한 얼굴과 날렵한 턱선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사각턱과 광대가 발달돼 넓고 큰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의 관리수준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콤플렉스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효과적인 대안으로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윤곽술은 효과가 눈에 띄게 좋기 때문에 수년 사이에 안면윤곽 수요가 급증하고 다양한 수술 방법도 생겨났지만, 재수술 수요 역시 덩달아 크게 올라가고 있다.


윤곽술이 나온 초기에 수술을 받았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수년 후 기능적인 문제로 다시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례가 대표적이다.


이미지업성형외과 김성남 대표원장은 “첫 수술이 단순히 불만족스럽다는 이유로 무리해서 재수술을 시도하는 것보다 현재 상태가 재수술이 가능한지 또 기능상에 문제는 해결이 가능한지를 면밀히 체크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와 의료기관 선택 시 유의점을 전했다.


안면 좌우 비대칭이 생기거나 완전하게 교정되지 못한 경우, 지나친 수술로 턱끝 라인이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경우, 광대뼈 축소 후 광대 폭의 변화가 없거나 비대칭이 생겨난 경우, 염증감과 출혈, 감각이상 발현 그리고 개인의 불만족도 등을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로 보고 있다.


안면윤곽 재수술을 진행할 의료기관의 전문성을 판단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이다. 많은 임상을 통한 의료진들의 노하우와 다양한 케이스를 직·간접적으로 다뤄봤기 때문에 이목구비와 조화되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또한 3D-CT를 통해 개인별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피부의 두께, 근육층, 혈관과 신경선의 위치, 1차 수술로 변형된 부분 등을 객관적인 데이터로 판단할 수 있는 첨단 시설을 갖추고 실패 원인 파악과 해결점을 제시할 수 있는지 체크해야 한다.


이에 대해 김성남 대표원장은 “안면윤곽 재수술은 비용적인 부분을 최우선으로 삼으면 안 된다”며 “자칫 잘못하면 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수술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주의사항